Home > 안내데스크 > 자주하는질문

제목 스마트폰-스카이프음성통화안내
안녕하세요.
학생분들이 가장많이 여쭤보시는 부분이 스마트폰,아이패드,기타 모바일장비로
스카이프수업이 가능한지 진행여부입니다.

아무리 스마트폰과 무선인터넷이 발전해도 한계가있는 부분은 맞습니다.
인터넷페이지 오픈과 동영상/음성 패킷을 주고받는것은 차이가있습니다.
인터넷 페이지는 한번클릭후 패킷을 주고받고 끝이지만
동영상이나 음성은 연속해서 주고받는형식입니다..
이부분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http://www.happyenglishyo.co.kr/hh03.htm?mode=view&ddb=code01&keyset=&searchword=&board_id=52&parent=45&depth=0&sortno=1&page=1&cate_id=

위에 링크 한번 더 참고해주시면 감사합니다.

현재 수강생분이 알려준 정보에 의하면,
3사 통신사가 무료음성통화는 막아놓은상태라서 원할하게 음성통화가 되지않는답니다.
잡음이나 끊김이 발생할수있습니다.
때문에 20번수업하면 10번잘되고 10번안될수있고/ 19번잘되고 1번 안될수있고 그런상태입니다.

3사 통신사에 전화를 하면 고객센터에서 무료음성통화는 막아놓은상태라고 안내를 따로 해준다고합니다.
이 무료음성통화(skype / 네이트온/ 기타메신저) 를 이용하기위해서는
무선데이타 요금제외에 무료음성통화를 위한 데이타요금상품이 따로있다고 합니다.
그걸 신청을해야 음질에 문제가 생기지않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LET,3G같은 통신을 이용한 스마트폰 스카이프수업을 할경우는 위상품을 따로
요청해야 문제가 없으며,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개인무선인경우는 위와같은 제재를 받지않으니 음질이나 끈김에 크게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이내용은 참고를 하시라고 알려드리는 내용이며, 위에 링크처럼
PC 를 이용하지않고 기타 장비로 사용하는경우 문제발생시 연기처리해드리지않습니다.

이유는 아무리좋은 무선인터넷이라고해도 사용자의 위치/ 사용자의 장소에 따라 영향을받기 때문입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